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결석 제거방법과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09:05


    >


    안녕하세요 동충이비인후과 의원입니다 오한씨는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편도결석은 편도의 나이는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에 맛있는 음식 찌꺼기나 세균이 뭉쳐 생기는 쌀알 크기의 노란 알갱이로 다른 신체 부위에 생기는 결석처럼 딱딱하지 않습니다. 치아와 혀의 상태가 깨끗해도 입가에서 냄새가 나고 이를 닦으면서 구역질을 할 때 밥알 같은 것이 튀어 자신이 있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편도 결석의 가장 많은 원인은 편도염이고 그 밖에도 구강위생이 불량하거나 비염, 부비강염으로 콧물이 목으로 넘어가는 후비루가 있는 사람도 편도에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조건이기 때문에 편도결석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편도 결석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식후 입안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안에남은sound식찌꺼기가편도결석으로연결되기때문입니다. 구강청결제는 치아와 잇몸상태를 나쁘게 할 뿐만 아니라 sound식 찌꺼기에서 박테리아가 자라지 않도록 합니다. 그래서 식후에 양치질과 함께 양치질을 하는 습관을 길러 편도 결석의 치료와 예방을 하면 좋습니다.


    >


    면봉을 사용해서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비결도 있는데요. 입을 벌려 입 안쪽에 빛을 비추고, 편도 결석의 위치를 확인하고 혀를 내민 상태에서 목 근육에 힘을 줍니다. 다음으로 면봉을 사용하여 편도 결석을 살짝 긁어내면 좋을 것 같은데요. 무리하게 힘을 가하면 피가 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유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


    구강 세척기도 편도 결석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방법은간단합니다. 입을 벌리고 구강세척기를 편도에 닿지 않도록 입안에 넣고 가장 약한 강도로 구강세척기에서 작동, 눈에 보이는 편도결석을 향해 수맥을 발사하여 결석을 빠져나가게 하는 것. 이때 구강 세척기로만 결석이 제거되지 않는다면 면봉을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


    이 외에도 이미 시판되고 있는 흡입기라고 하더라도 모두 제거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편도결석을 스스로 제거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노하우다. 통증도 적고 편도선에 손상도 없고 쉽게 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편도 결석을 예방하려면 좀 더 꼼꼼한 이를 닦는 연습이 필요하다. 가장 닦기 힘든 안쪽 치아부터 꼼꼼히 닦고 그 후 윗니와 옆 치아를 골고루 닦고 끝은 혀와 입 천장을 닦아주는데 이때 칫솔모가 거칠면 혀에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혀 클리너로 닦는 것이 좋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