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래픽카드 벤치마크 및 오버클럭 비결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6:38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하는 비결을 알려줄게. (덤으로 벤치마크 비결도) 사실 얼마 전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툴의 애프터버너히이 사용법을 포스팅해서 바로 이 글을 포스팅했어야 했는데 좀 늦었다.어쨌든 최근 GTX하나 070ti의 그래픽 카드를 새로 나, 그래픽 카드 오보 쿠르 록의 비결에 대한 훈 미이, 평소보다 많은 것 같다.아시아 최근 자신 온 GTX하나 070ti그래픽 카드는 전부 레퍼런스 클락으로 동작하지만, 이는 GTX하나 070ti를 오복루록 하면 성능 차이가 많이 들 상급 제품 GTX하나 080의 성능을 따라잡게 되므로 엔비디아에서 팩토리 오보 쿠르 록을 하지 않도록 그래픽 카드 제조사에 동의한 결과.


    >


    그래서 최근 나오는 GTX하나 070ti비레포 제품, 있는 것을 사서도 재발도 한 클락(즉 같거나 성능)에서 동작한다.이것은 바꾸어 말하면, 에어컨과 전원부가 좋은 GTX하나 070ti를 사서 오보 쿠르 록을 통해서 여분의 성능을 사용자가 끌어내는 것이 권장되는 그이츄이다는 것이었다 기존의 비 보도 그래픽 카드가 팩토리 오보 쿠르 록을 통해서 보도보다는 어느 정도 오보 쿠르 록 된 성능을 갖고 판매되기 때문에 사용자 난 쿠르 록의 성능 햐은상폭이 작으면 GTX하나 070ti는 사용자 난 쿠르 록의 성능 햐은상폭이 매우 큰 제품이라는 점에서 거꾸로 말한다면 GTX하나 070ti를 사용자가 오복루록하지 않는다면 GTX하나 070, 상급 비레포과 성능 차이가 크지 않게 되그이츄이이었다 그래서 GTX하나 070ti를 구입한 사람이라면 이 포스팅을 읽고 용기 내서 나의 그래픽 카드를 오보 쿠르 록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그렇지 않으면 GTX하나 070ti를 샀음이 매우 아까운?


    그래픽 카드 오버 클록 하는 방법은 사실 2가지는 있는 그래픽 카드의 바이 수컷을 개조하는 방법과 운영 체제에서 소프트웨어(툴)을 이용 칠드 로오ー바ー크롯크칠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개인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오버클럭을 권장한다.바이오스의 개조등을 잘못하면 그래픽 카드가 거리에 튀어, 유저의 "입니다"의 개조에 있어서, 애프터서비스가 거부될 수 있다.그래서 안전하게 Windows 상의 툴을 이용해 오버클럭 하도록 하자.대표적인 도구로는 MSI가 공급하는 아기후타 버너히가 있다.사용법은 아래의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므로 참조하기 바란다.http://blog.naver.com/nir7303/22개 097977658GPU코어와 메모리 클럭을 초과하고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만 설명하군데, 그것만으로도 충분하고 확실한 성능 향상이 이뤄지고 전압이 나쁘지 않고 온도 제한 등을 자극하는 것은 제품 수명에 미치는 영향이(경우에 의해서) 클 수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또 어떤 전압이 나쁘지 않고 온도, 전력 등을 자유자재로 세세한 세팅하는 오버 클록의 경험자이면 굳이 이 자리를 보는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다.


    오늘 오복루록해서 볼 그래픽 카드는 MSI GTX1070아머 O.C제품이라서


    >


    MSI 그래픽카드 제품군으로 중보급형에 속하는 제품이지만 실속형 제품으로 볼 수 있다.다른 제연구 쥬은보그프형 제품을 보자 디자인은 이쁘지만 쿨링 팬들은 80~90 mm의 팬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제품은 상대적으로 대형인 첫 00mm듀얼 팬을 사용하고 온도와 소 sound에서 다소 유리한 점을 갖고 있어


    >


    백 플레이트나 LED라고 하는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 부가 요소를 제거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특히 백플레이트가 없는 대신 히트싱크 아래에 그래픽카드 전체를 덮는 전원부 방열판을 넣어 기판 뒤틀림과 전원부 쿨링을 하고 있습니다만,


    >


    백 풀 레이 투가 심미적인 요소가 강한 대신 기판 온도 상승을 1우키는 요인이 될 수 있었다면 아머 제품의 방열판은 철저히 기능적인 역할을 할 뿐입니다.일이 매우 재미있다.이 제품과 상위 제품의 차이는 히트싱크와 히트파이프에 있지만 아무래도 최강의 쿨링시스템 소리를 듣는 상위 제품 트윈프로저보다는 상대적으로 빈약하게 하는 것으로 차이를 둔 것 같다.그래도 나쁘지 않은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고 있어 실속파 사용자들에게 상당히 사랑받는 제품이다.외형을 중시하는 튜닝족이 많은 하드웨어 커뮤니티에서는 외면당할 수 있지만 실제 사용 목적으로 보면 낭비를 생략하고 기능과 성능만 갖춰 합리적입니다.


    사실, 이 제품에는 여러 연구의 팩토리 오버클럭이 적용되어 있다.기준 클록 1,556Mhz, 부스터 클록 1,746Mhz에서 레퍼런스인 베이스 클록 1,506Mhz, 부스터 클록 1,683Mhz보다 약 3~4% 높은 동작 속도를 가진다.그러므로 레퍼런스의 제품보다 약 3~4% 높은 성능을 갖고 있다.GTX1070기준이 'Fire Strike V1.1'@FHD에서 벤치 마크 점수가 약 17,900점 정도인데 지난해 이 제품의 구매하고 순수 상태로 약 18,871점 정도가 측정되며 간단한 오보 쿠르 제대로 20,016점 가량 점수가 나쁘지 않고 왔다. (당시 나쁘지 않아 시스템은 인텔 i7 6700k)당시 자료를 따로 없었는데 다행히 다른 사이트에 제가 작성하였던 사용 중 점수를 남겼다.


    >


    위와 같이 원자로용의 상태에서 일 8,87한점, 아래와 같이 오버하고 20,0일 6점이 측정됐다.


    >


    아마 그 때 20,000점만 주게 오버하고 멈추고 최대 오보 쿠르 록 점수는 모르겠지만, 그때 인터넷 커뮤니티 내에서 오복루록하고 21,000점을 찍는 사람이 너무 너무 도우물옷코 거의 20,000점~20,500점 정도 오복루록했던 기억이 난다.정말 그래서, GTX1070중 가장 비싼 제품에 속하는 갤럭시의 Hall Of Fame(한명'호프')의 점수는 19,000점 초반 정도인 것으로 알고 있다.(지난해 기준) 오 언제나 나를 오버클럭하면서 관찰하는 것은 다소 소리 같다.1번째 인텔에서 AMD에 CPU가 바뀌는 소리가 두번째, 1년 이상 동안에 엔비디아의 드라이버 업데이트.첫번째 요소는 점수에 도움이 될지 마이단 신이치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게이입니다 성능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으므로 마이단 신이치가 되도록 두번째 요소는 당연히 도움 1것이었다. 히가시 1 한 클락으로 점수가 더 자주 나 올 수도 있고, 드라이버 바흐에서 오보 쿠르 록이 더 많다는 것도 있다.


    우선 노염소 상태의 그래픽카드 벤치마크를 시행하지만 지난해와 다른 시스템이기 때문에 동일시 결과가 본인이 될 수는 없다.보통 AMD CPU를 사용할 경우 그래픽카드를 충분히 활용할 수 없다는 스토리가 많아 실제 게입니다. 플레데스도 조금 떨어져 벤치 점수로 확인되는지 궁금합니다. 작년과 비교하기 위해 동해에 Fire Strike V최초첫@FHD에서 측정한다.측정 프로그램인 3DMARK베이직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https://www.futuremark.com/support/downloads무료판 때문에 몇가지 옵션이 차있으며 벤치 측정도 특정 시험만 못하는 등 약간의 제약이 있다.오 도우벵스도우바ー죠은은$29.99인데 20최초 7년 쵸쯔쵸쯔우오루 24하나 현재$4.49에서 세하나 중이다.(블랙 프라이데이 세 하나의 영향?)3DMARK을 실행시키고,


    >


    상단메뉴에서옵션으로들어간후


    >


    옵션 체크에서 출력 해상도를 한 920 x일 080(FHD)에 설정합니다.만약 이를 자동으로 해두면 과로로 모니터 해상도에 맞춰 벤치마크가 진행되지만 고해상도로 벤치마크를 돌리면 점수가 약간 떨어진다.


    >


    옵션을 설정한 후 상단 메뉴에서 벤치마크로 들어가


    >


    Fire Strike 를 실행시킨다. (윗그림에서 보라색 문자로 표시)


    >


    우선 노스토리 상태에서 측정했지만 18,546점이 나쁘지 않았다. (그래픽점수 보면 된다.)지난해 6700k 쓸 때보다 라이지에은 1700을 쓰면서 벤치 점수가 325점(약 1.7%) 떨어진 것. CPU을 인텔에서 AMD로 바꾼 영향으로 소견하고 1년 이상의 기간 에느비디아도라이브바후을 고려하면 실제로 인텔 CPU사용됐을 때는 그 이상의 점수 차이가 나쁘지 않아서 올 것으로 예상된다.확실히 AMD CPU는 게임용으로는 인텔에 못 미친다는 사실이 벤치스코어에서도 확인됐다.


    >


    그래픽 카드의 최고 온도는 약 70℃로 측정되며 팬들의 속도는 최고 첫 500rpm정도로 측정됐다.


    >


    코어 클럭은 1,936MHz로 측정됐지만 에누리 비 디어 그래픽 카드의 부스터 클록은 보장 속도이기 때문에 스펙 상 클럭보다 높은 동작 속도를 가지기 때문에 이다니다.지금, 그래픽 카드 오버 클록을 시행하고 보자.MSI의 "아이프타바 당신"을 구동하고,


    >


    지난해 오보 쿠르 록 기록 당시와 마찬가지로 코어 클럭은 25MHz, 메모리 클럭은 250MHz초과되나요.나쁘지 않아는 지난해에 오버한 기록이 남아 있기 때문에 거기서 오보 쿠르 록을 시작했지만 쵸소리오복루록을 시작하는 것이라면 코어를 조금씩(50Mhz, 25Mhz등 작은 단위)상승한 오버 한계를 확인하고, 뒤)메모리를 올리고 오버 한계를 확인하면 된다. (2개 순서는 바꿔도 상관 없지만 코어의 동작 속도를 올리는 게 성능에 영향이 크므로 코어에서 올리는 것을 개인적으로 매우 선호되는 것이다.)만약 시간이 좀 아깝다면 흠잡는 것도 있다.나쁘지 않은 그래픽카드와 동일한 GPU를 사용하는 다른 상급 비레퍼 그래픽카드의 코어 동작속도를 참조해 그 차이만 올려보는 것이다.이렇게 해서 성공하는 것이라면 그 지점을 기준으로 조금씩 코어의 동작 클락을 높이면 되고, 실패하는 것이라면 그 동작속도에서 조금씩 클락을 내리면 된다.(다만 한 070ti는 팩토리 오보 쿠르 록 모델이 없으니 일 070이 나쁘지 않아서 한 080비레포의 클록을 참조해도 좋다.)에 뿌사 바 자네의 사용 방법과 다운로드의 경로는 아래 자리를 참조한다.http://blog.naver.com/nir7303/22일 097977658에 뿌사 바 자지를 이용하고 코어, 메모리를 오복루록합니다.면, 오보 쿠르 록 성공의 확인은 3D Mark도구를 이용하면 된다.스트레스 테스트 등을 해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벤치마크를 돌리기만 하면 어느 정도 안정화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테스트를 목적으로 유료 버전을 구입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그리하여 가끔 OCCT에 의한 과부하 테스트를 실시하는 경우도 있지만 나쁘지는 않은 OCCT 과부하 테스트는 권장하지 않는다. (여기에 대해서는 논란이 될 수도 있으므로, 특히 발언은 하지 않다.)3D Mark의 Fire Strike V한.한@FHD를 돌리었다.


    >


    그래픽 점수가 하나 9,628점이 나 왔다. 지난해(6700k사용 시)과 비교하면 388점(약 하나.9%) 떨어진 점수.큰 차이는 아니지만 어쨌든 엔비디아 드라이버 버프에서 올라가야 할 점수가 CPU 때문에 떨어진다는 건 별로 기분 좋은 일이 아니다. 특히 하드마니아는 점수에 목숨을 거는 경우도 많지만 안타까운 상황.300~400점 정도면 쥬은보그프형 그래픽 카드와 고급 그래픽 카드의 점수 차이가 될지도 모르는 차이이다.이왕 이렇게 됐는데 좀 더 오버해봤어.


    >


    코어를 150MHz, 메모리를 250MHz초과하고 보니 19,775점이 측정됐다.


    >


    코어를 하나 50MHz, 메모리 300MHz오보 쿠르 록 한다면 한가지 9,85개 점이 측정되 슴니다.


    >


    코어 동작을 확인하면 2,076MHz로 순정보다 일 00Mhz 높은 측정되고 메모리 버스 클록은 일 50Mhz정도 높은 측정됐다.이 정도 동작 속도 면의 파스칼 발표 때 황 회장이 갖고 있던 GTX한 080처럼 2Ghz이상의 동작 속도이며, 더욱 메모리도 오복루록했지만 20,000점이 안 될 상황임.아무래도 AMD의 라이젠 시스템은 분명히 그래픽카드 성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의견이 있었다.20,000점을 찍고 싶은 심리에 코어 한 80, 메모리 350을 오보 쿠르 록과 벤치를 돌리면 도중에 시험이 중단됐다.오버클럭이 실패했다.CPU에서의 소견하면 링스본 인프라이다. 돌렸다가 중단되는 것과 마찬가지지만 이렇게 됐다고 그래픽카드가 동네 본인이라는 건 아니다. CPU 오버 실패한다고 해서 무라모토 과가 아닌 것과 마찬가지. 어쨌든 대략 수율을 보니 본인풍 편은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극상의 수류도 없다.(인텔 CPU다면 적어도 3~4Percent이상의 점수가 올라갈 것이기 때문에 20,500점을 넘지 않았는지 합니다. 거기에 일년 사이의 드라이버 바흐까지 받는다면 20,500점보다 더 상승할 것이다.)봉잉눙의 점수에 목숨 거는 타입도 없이 테테로울 걸고 최대 한도로 세세하게 설정하면 큰 차이가 봉잉눙 것도 없기 때문에 그대로 최상급 비레포보다 약 간 높은 점수를 달성한 만큼 만족합니다.(참고로 MSI GTX한 070아머와 갤럭시 GTX한 070호프 또는 아수스 GTX한 070스토우릭스은 20만원 이상의 가격 차이가 있다.)


    가끔 커뮤니티를 보면 CPU 오버클럭은 기회가 되고 수율만 생기면 다 시도하지만 그래픽카드 오버클럭은 위험하다고 하고 이 이야기라는 스토리가 있다.그러나 CPU와 마찬가지로 GPU도 수율이라는 것이 제품마다 다르고 동작속도로 제품세분화를 한다고 해도 생산품질 보장을 위해 어느 정도의 오버클럭 헤드룸을 가진 상태에서 제품을 생산하게 되지만 수율선별이라는 것도 완벽하지 않다.sound부터 고급형 그래픽 카드용 GPU와 보급형 그래픽 카드용 GPU을 별로 생산한 것이 아니라 수율을 확인하면서 안정화만 시키면 랜게 나의 그래픽 카드의 수율을 확인한 뒤 적정하게 오복루록하고 사용할 큰 문재를 1우키지는 없는 듯하다.다만, 저급한 품질의 그래픽카드를 구입해 전력 제한을 해제해, 전압을 높이는 것을 본인으로 하는 경우는, 정이화로 제품의 품질 문재로 인한 불량이 생성될 수도 있을 것이다.최근 메이저 업체들은 보급형 그래픽카드라고 해도 전원부본인 쿨링 시스템이 부족한 경우가 좋지 않고 전원부 등 하드웨어도 물품의 특성이 본인의 품질 편차 등을 감안하더라도 충분한 설계 여유를 갖고 생산되고 있다.하지만 양산형 품질을 지향하는 업체도 확실히 존재하고, 눈에 보이는 부분(LED 튜닝, 컬러 디자인)만 보고 제품을 고르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에 단가가 높은 고급 제품이 아니라 단가가 아침고매가 많이 팔리는 중보급형 제품에서 겉보기에만 치중해 품질을 조추하는 이류 업체도 분명히 존재할 수 있다.이런 저급 제품을 구입했을 때는 하드웨어 특성의 여유가 정말 거의 없어 본인, 바로 문재가 생성되지 않지만 잠재적인 지역 원인을 갖고 있을 수 있고 심지어 초기 불량이 생성되는 제품을 구입할 확률도 높아진다.그런 제품을 가지고 전압 이본의 전력을 만지는 등 극한의 오보 쿠르 록 때문에 무리한 설정을 하는 것이라면 바로 문재를 1우 길 수 있음을 염두에 오 이런.(그래서 LED 본인 벡플레이투와 같은 외형에만 집중하여 제품을 고르는 것이 이예기하고, 기판 구성과 쿨링 시스템 성능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 보고 구매할 것을 권장하는 것이다.)


    이상으로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비법을 알아봤다.정말 그래서, 엔비디아가 GTX첫 070ti발매와 관련하고 팩토리 오보 쿠르 록 제한에 관한 질문을 받으면 GTX첫 070ti는 충분한 오복루록 여유를 갖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커스텀 오보 쿠르 록에서 제품의 나머지 잠재력을 끌어내고, 즐겁게 사용하길 바란다는 내용이었다고 들었다.그리고 최근의 그래픽 카드의 품질은, 옛날처럼 조잡하지 않다.그러니 사양하지 않는 내용이고, 엔비디아의 내용대로 즐기길 바란다.다만 GTX첫 070ti를 제외하고는 지에용크가 비 보고서를 생산할 때 이미 오복루록를 적용하기 위해서 사용자 난 쿠르 록 여유 그 것이 적고, 성능 향상이 적으며 그래픽 카드 오보 쿠르 록의 필요성 이과의 효용성이 크지 않은 것도 있다.


    PS)오 한상차림 보였듯이 오복루록하면서 계획이 없도록 재확인하게 된 것은 AMD의 라이 젠 시스템이 인텔 시스템과 비교할 때 동 1 한 그래픽 카드입니다에도 그래픽 카드의 벤치 성능이 아침게 자신 온다는 것입니다.이부분도실사용시의차이로본인이될수도없습니다. (비록 그래픽 카드의 점수 차이가 적지만)종래는 GTX하나 080ti 같은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때 본인 라이 젠이 제대로 활용하지 못합니다는 이야기도 있었던 것 같은데, GTX하나 070그래픽 카드 벤치 성능 자체가 조금이라도 아침, 아 인 것을 보면 그렇지만도 않은 것으로 보인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