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한국영화추천, 내 감정대로 순위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06:22

    ​​​​


    >


    >


    예전의 체터가 보고 싶었던 것, 드디어 넷플릭스에서 내가 원했던 것이 있었다. 시인의 사랑~제주도에서 괜찮은 자란 40세의 시인, 시를 잘 쓰고 싶지만 재능도 주지 않고 저고리 양이 달라는 아내에게 혼 나면서 살아온 그 전에 처음 보는 젊은 청년이 나쁘지 않은 생긴다. 소견이 나쁘지 않은 그 얼굴, 이 느낌은 뭘까? 시와 제주도의 풍경과 잘 어울린다.


    >


    최근에 본 것 중에 가장 볼만한 가치가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시와 영화를 좋아해서이기도 하고, 특히 주연으로 양익준의 배우가 나쁘지 않았기 때문이다. 양익준이라는 다른 영화도 좋아합니다. 그의 변신은 끝이 없는 나쁘지 않다. 감독 겸 배우로서 '우리들, 나쁘지 않다는 소중한 사람 같다는 개인적인 의견이었다. 역시 내용은 조사하지 않고 봤다. 동성애 코드가 나쁘지 않았지만 그런 내용에 집중하기보다는 그녀의 위대한 연기력에 집중하자. 주인공 3명의 침착하고 강렬한 감송소들이 구경이다. 그렇게 조용히 스며든 '시'의 예쁜 게이샤들.


    >


    수신되지 않은 전화 밤에 둔하게 멍들고 토라진 무릎이 닿지 않는 이야기, 빨갛게 익은 수박, 크리스마스 사람들, 그토록 함부로 아름다운 것들.


    >


    죽은 개, 더 이상 숨을 쉬지 않았다 죽어가는 내 로봇 부러진 목덜미 죽음의 소음은 커튼을 칠 것 문 건넌 뒤 좋아하고 있을 것 불 꺼질 것 등 식은 것.


    선생님, 시인은 뭐예요? 대신 울어주는 게 시인이에요. 그럼 시인은 슬프잖아요.시인에게는 슬픔이 시를 쓰는 재료니까.


    >


    좋은 영화를 보면 그에 해당하는 감독과 배우까지 관련된 것을 다 찾는 편인데 언제부터인가 유아인 과인 올 것은 다 본다. 저번에 뒤집힌 사도 송광호가 왕에게 과인, 유아인은 아들이고 과인, 오는 가족사극이에요. 너무보고하다보니까부모자녀관계가수백년전이나지금이나똑같은거죠. 소문이 끊이지 않던 드라마 스카이캐슬도 의견이 나왔다.


    >


    >


    시작부터 설레고 압도적인 소견, 비가와 번개가 치고 애기인이 일어나 나쁘지 않은 소리악과의 조합이 웅장하다. 이게 왠일인지 마지막에는 소지섭 '서강지님'이 등장하다니 ᄏᄏᄏ 마지막에는 거짓말없이 눈물이 날 수밖에 없었다. 알고 보니 "이준혁" 감독님의 영화인 줄도 모르고... 역시 소견이 거의 비슷했어요. 하지만 좋지 않아 옥에 티가 났다. 보는 내내 늙어 보이는 분장이 상당히 어색해. 그리고 문근영은 거짓없이와 어울리지 않는다. 왕의 남자도 좋았지만 나쁘지 않은 이준익 감독의 명작은 동주라는 소견이 있다.


    >


    이것도 유아인과 같은 주의 강 하늘이 한꺼번에 과인해 온다. 그래서 아까운 배우 김주혁의 모습이 보여졌고, 오랜만에 보는 최지우도 과인 온다. 또 과인의 예상대로, 강하늘 때문에 과인은 또 울었다 (웃음)


    >


    >


    울다가 웃다가 최지우의 목에 걸린 일(웃음) 소리악과 춤 사이에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우리의 핵 어린이 아이템 탬버린이 목에 걸린 사연.


    >


    김주혁-최지우 커플이 재미있다. 이 솜, 아까도 나쁘지는 않다. 다소 유치하면서도 가볍게 볼 만해 몰래 몰입한다.​​​​


    >


    갑자기 또 보고 싶었던 사랑 놓치기 고구마 목에 걸린 듯 답답한 사람들. 인생 짧다. 빨리 고백하라는 스토리다. 김연우의 사랑한다는 흔한 스토리의 ost도 유명했다. 사랑한다는 그~ 흔한 스토리를 해본 지 백년입니다 유명한 대사도 있었지!! '사과 내용' 어떤 멍청한 녀석이 사과를 훔치다가 들켰어. 사과의 주인이 여기서 가장 큰 사과를 따오면 없었던 것으로 해주겠다고 한다. 그래서 사과를 가지러 갔는데 딸기까뮤 옆에 있는 사과가 더 커보였고, 딸기까뮤 더 큰 사과가 있는거 같아서 청스토리 결국 시간으로 전부 귀여운 기라~ 무슨 스토리인지 보기야? 이거라고 생각하면 잡는거라구! 놓치고 후회할 때는 절대 모른대.헤어지자, 알아.


    >


    긴 시간이 흘러도 잊을 수 없는 기억이 있다. 이따금 이 지과인면이 흐릿하지만 문득 심리 한구석이 아픈 기억은 있는 법. 어렸을 때는 재밌었는데 다시 보니까 좀... 빨리 감기에 걸렸어요.​​​​


    >


    1998년..그 바로 당시는 진지하게 본 것 같다. 간략하게 이 내용인데 휴가를 다녀온 군인 이성재가 아이를 보러 가서 낯선 여자 심은하와 본의 아니게 동거를 시작하고, 작가 염원하던 그녀와 함께 시자 신리오를 쓰면서 사랑이 싹튼다는 내용입니다. 동물원에 가고 싶은 이성재와 미술관이 좋은 심은하는 서로 다르지만 자기 안에는 같은 길을 향해 간다는 내용.


    >


    그때 배경과 책 읽는 내용, 그때는 안 그랬지. 올드한 당시를 보고 있노라면 정말 추억이 될 것 같았다. 정영영영 핫한 심은하 씨는 젊었던 배우들을 보는 재미도 있다. 이성재와 안성기도 정말 젊었어.​​​​


    >


    정말 독특하고 오싹.. 이런 공포는 또 없습니다. 원래 공포물 안 봤는데 끌려서 보게 되었다. 이정현이... 직접 와서 만나고 싶습니다. 전에 바꿔! 바꿔라! 부채춤에 익숙한 목소리의 주인공이지만 연기도 잘하는 배우다. '성실한 자신들의 앨리스' 제목만 보고 골랐습니다 출발부터 심상치 않은가. 보는 내내 어색한 기분은 아니지만 현실적이고 슬픈 내용이었다.죽을 때까지 무거워지는 빚과 더우기 살 동안에도 끊임없이 닥쳐오는 불행. 생계밀착형의 이정현은 결심한다. 변할 거라고 내 행복을 방해하는 사람에게 복수하자 복수는 통쾌했어요.


    >


    복수당하는 여성은 공짜로 상담을 하고 있다. 어느 날 이정현이 상담을 한다. "상의가 끝났습니다." 이정현은 낡은 시계를 보여준다. '종료 19분 전'.쵸쿰웅코밋크적이지만, 화면은 정 이야기배 카료은한 스릴러, 만화 같은 느낌도 있었다.


    >


    >


    어느 날 더 심한 불행을 당해 더 어려운 상황을 발견한 오토바이 전단 던지기나 진지하게 연습해 복수할 때도 쓰인다. 황당하면서도 현실성이 있다.


    >


    이정현의 멋진 연기에 집중하게 된다. 매 1장 1성실히 샀지만 현실은 참혹하고 연민하였습니다. 우리는 사실 신기한 본인의 '앨리스'만큼 본인인 이상한 본인에 살고 있지 않을까? 잔인한 건 싫어하지만 본인 이름이 잘 나온 영화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