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한된 공간, 현실 공포” 외국 공포 영화 국내 흥행 순위 TOP 하나0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7:10

    The Invisible Man, 2020장르 호러, 스릴러 개봉 2020.02.26


    >


    영화 인비자블만은 소시오패스 남에서 주인공 세실리아가 도망친 후에도 줄곧 보이지 않는 위협과 공포에 전한다는 줄거리의 영화로 리 워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엘리자베스 모스가 주인공 세실리아 역을 맡았다. 극중 엘리자베스 모스는 모든 것을 통제하려는 소시오패스 남자의 자살과 함께 거액의 유산을 상속받은 뒤 보이지 않는 존재를 느끼기 시작하는 캐릭터 세실리아로 분해해 보이지 않는 존재와 사투를 벌여야 하는 대부분의 장면을 홀로 연기해야 했음에도 언제 어디서 과인당할지 모르는 인비자블맨과의 사투에서 비롯된 공포심을 생생히 전달하고 긴장감을 높일 생각이었다. 누구에게도 보이지 않는 존재가 그와잉타 저에서 예측할 수 없는 공포 영화<잉비죠불멩>은 2월 극장가의 새로운 공포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다. 누구에게도 보이지 않는 존재<잉비죠불멩>는 온 26처음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지와 이 시간에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공포 영화 한 0개를 알아보겠습니다. 역대 외국 공포 영화 국내 흥행 순위 TOP한 0. 과연 어느 작품이 있는지 함께 맨 봉인 봅시다.


    10


    관객 100만명


    >


    영화<한번 인 더 다크>은 거액의 현금을 노린 10대 빈강 도범들이 불분명한 노인의 집에 갇히고 겪게 되는 극한의 공포 스릴러 영화에서 이 맹인 노인은 이라크전 참전 용사 딸이 교통뭉지에에 죽자 보상금을 받아 거의 피에통그와 된 마을에 그냥 하나프지 없을 뿐 집에 살고 있다. 젊은 10대 도둑들이 노인의 집에 침입하고 위기에 빠지는 상황을 독창적으로 그렸다. 영화는 현실에도 존재할 것 같은 집과 눈먼 노인이라는 평범한 소재에 참신한 영화적 상상력을 더해 놀라운 반전과 강렬한 서스펜스를 만들어 내 영리한 공포 스릴러를 탄생시켰다. 기존 공포외화가 선물하는 초자연적 현상의 공포를 넘어 현실적인 소재와 설정만으로 놀라운 반전과 충격적 공포, 숨 돌릴 틈 없는 긴장감을 주었고, 한정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현실적 공포에 관객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9


    관객 하나 0하나만인


    >


    영화는 1952년 루마니아의 한 수녀원에서 젊은 수녀가 자살한 코우에서 시작된다. 바티칸은 가톨릭 퇴마사 버크 신부에게 진상조사를 의뢰하고 수련 중인 수녀를 조력자로 동행시킨다. 버크 신부와 어린 린 수녀는 자살한 수녀를 아내에게서 소음을 발견한 프렌치와 함께 수도원을 조사하면서 충격적인 악령의 실체를 대면하게 된다. 줄거리는 다소 단조롭지만 정체불명의 존재가 갑자기 튀어나와 과인이 되는 순간 놀라움과 공포를 극대화한다. 또 오래된 공동묘지 아래 좁은 관에 갇히는 거과의 칠흑 같은 중세 수도원 복도를 불빛에 의지해 걷는 장면 등에서는 그 공간에 함께 있는 듯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어디서 무엇이 터지고 그와잉올지 모르는 긴장감과 사방에서 억압 한심을 전달되는 영화<더 당신은>은 영화<아기 그와잉벨>와<공 죠링>보다 더 앞선 스토리로<공 죠링 2>에서 나 온 최악의 악령 바루 락의 기원을 다룬 작품이었다


    8


    관객 101만명


    >


    영화<링>의 제작자 이치 세?와 시미즈 타카시 감독에 의해서 하나 999년 시작된<주온>는 TV시리즈로 기획됐으나 그뎀 무섭다는 이유로 방송 불가 자결을 받았다. 이후 비디오판이 유출되기 시작함과 동시에 국내에서도 기존의 공포영화 문법을 파괴하는 전개방법과 억울하게 죽은 원혼, 친국이 없을 정도로 퍼졌고, 제 집은 저주로 이전까지 접해보지 못한 신감각 공포로 입소문을 형성했습니다. 그 인기에 힘입어 2003년 극장판에서 공개한 영화는 여주인공의 리카가 배경이 되는 집을 찾아간 전후에 일어나뭉지에울옴니바스게 늘어놓고 마지막에 다시 중심으로 스토리에 와서 끝을 맺는다. 아이와 그 오므이 귀를 앞세운 <주온>은 <링> 이후 오랜만에 첫 회 공포의 진가를 보여준 작품으로 꼽힌다.


    7


    관객 111만명


    >


    영화<라이트 아웃>은 불을 끄면 자신의 타자 신은 누군가를 목격한 남매 레베카와 마틴에게 하나 오쟈싱눙하나울 다룬 영화로, 3분 남짓 한 단편에서 공개되고 하나 산에서 접할 수 쵸은세울 공포로 전환시킨 신선한 발상이 공감을 얻고,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라 저와층 단편을 접한 제이 다스 간지 제작을 맡고, 데이비드 F. 샌드버그 감독에 의해서 장편 영화로 만들어지게 된 작품이었다 영화는 어릴 적 침대 밑에 있는 자신의 옷장에 뭔가가 숨어 있다는 상상과, 우리 모두가 두려워하는 어둠을 소재로 시각을 자극하는 무서운 장면 없이 그저 분위기와 정세, 소뮤직 등으로 섬뜩한 예기를 완성시킨 작품이었다. 인간은 태초부터 그림자와 그림자 속의 공포에서 벗어나는 노하우를 찾아다니며 살아왔다. 영화는 이러한 어둠에 대한 인간 본연의 공포를 현명하게 활용한 작품이었다


    6


    관객 하나 47만명


    >


    한 시크 쿠이 자신들과 톡함게 생긴 의문의 식크울 당한 뒤 벌어진 말을 그린<어스>은 2017년에 공개하고 전 세계적으로 매우 나는 호평을 이끌었던<겟 아웃>을 연출한 조던 필 감독이 메가폰을 다룬 작품에서 공개 모드에서 스릴러 마니아들의 기대를 모은 영화이다. 휴가 와서 자신과 슬기롭게 지낸 도플갱어 가족들만 만나고 사건이 일어난다. 관객들은 왜 도플갱어의 식육에 손을 대는지 그 이유를 알면서 쫓아간다. 그래서 지하세계에만 관심을 갖게 되고 놀랍다. 도플갱어를 모티브로 자신과 똑똑하게 본 인간들의 습격을 받는 말들을 소름끼치는 스토리와 영상으로 숨막히는 긴장감을 더한 조던 필 감독의 연출력과 배우들의 미친 열연은 물론 관객의 심장을 짓누르는 뮤직까지 모두 완벽한 영화로 관객들의 극찬을 받았다.


    5


    관객 160만명


    >


    알고 보는 것과 모르고 볼때의 충격은 그것은 스토리로 천지 차이인 반전 영화의 대명사로 알려진 영화<식스 센스>은 하나 999년에 공개되어 20하나 3년 영화<공 죠링>에 하나 정도를 뺏기기까지 실로 하나 4년간 외국 공포 스릴러 영화의 흥행 순위에서 정상에 위치한 작품이다. 최고의 반전영화라 하면 <유주얼 서스펙트>와 함께 조명희가 들어가는 영화인 이 작품은 아내의 소리에서 아무런 질문도 주지 않으면서 끝까지 긴장감을 잃지 않는 작품이다. 영화는 아내의 목소리에는 수없이 많은 할리우드 공식 가옥을 답습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런 관객의 기대는 영화 후반부에 어김없이 많다. 공포영화이면서도 한없이 인간적인 스토리에 슬프고 가슴 아프고 군더더기 없는 그 다소 리백하고 청결한 연출에 탄탄한 시냅지오는 배우의 개성적인 연기와 맞물려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다.


    4


    관객 하나 92만명


    >


    영화<공 죠링 2>는 한 가족이 이사한 집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가 그와잉타 저 하는 예기의 작품으로 전편에 이어초자연 현상 전문가 워런 부부의 사건 섬인지 속에서 가장 강력한 실화인 영국엔 필드의 호지슨 가족 하나 오난 폴터가이스트 사건을 소재로 한다. 워렌 부부가 경험한 여러 사건의 중국에서 가장 무서운 믿을 수 없는 벌써 하면서도 가장 많은 증거 문서를 남긴 특별한 실화로 주목 받은 이 영화는 예상의 중심에 11세의 소녀 쟈넷이 있고, 그가 느끼는 공포는 곧 관객이 느끼는 공포에 하달된다. 사건의 전모를 드러내기에는 이미 인물이 느끼는 미지에 대한 공포감에 집중하는 특유의 연출은 전작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영화는 완성도 높은 드라마와 배우들의 실감 그와잉눙 열연, 예상을 칭크오했던 똑똑한 타이밍과 적절한 sound의 향기 효과의 공포를 유발하는 지에이프니 다스 왕 감독의 연출력 덕분에 공포 영화의 표본이라고 칭할 만큼 잘 만든 영화로 2개세기의 공포 영화의 클래식과 절찬을 받았다.


    3


    관객 하나 93만명


    >


    영화 '아나벨 인형의 주인'은 악령이 머무는 아나벨 인형의 탄생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었다 영화는 인형을 만드는 기술자 새뮤얼 멀린스가 괜찮아의 첫 애너벨 인형을 만드는 모습에서 시작된다. 그는 딸아이를 잃었다. 그 때문에 하나 2년이 지나고 사무엘 멀린스 대가족이 살던 집에 고아원의 소녀들과 수녀가 살게 되면서 무서운 일이 진행된다. 영화 속의 공포는 천천히 높아진다. 중반까지만 해도 아나벨 뒤편의 진짜 존재는 나타나지 않는다. 대신 어둠 속에서 나타나는 실루엣, 밤마다 들리는 사고 발자국 소 sound, 빈방에서 재생되는 턴테이블 등 소품들이 긴장감을 만들어낸다. 한정된 공간 안에서 보여지는 공포의 비결과 강도를 치밀하게 조정하고 공포영화의 법칙을 지키면서 역시 어떤 관습을 친근한 신선함으로 무장해 잘 만든 공포영화의 모범사례를 만들었다. 특히 후반 30분 가량 격렬한 공포의 강도는 역대급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2


    관객 213만명


    >


    영화 <겟 아웃>은 흑인 남성이 백인 여성을 찬양하려는 장면으로, 지명도가 낮은 감독과 배우, 인종차별이라는 미국적 소재로 국내 개봉을 염두에 두지 않았던 이 영화는 해외 평단의 극찬을 받는 세례, 해외의 폭발적인 흥행, 그리고 압도적인 몰입력 예고편을 접한 국내 팬들의 개봉 요청이 쇄도해 국내에서 뒤늦게 선보인 영화다. 이런 여러 불안 요소에도 불구하고 공포영화에 풍자와 코미디가 뒤섞인 새 장르의 영화라는 점과 기존 공포영화와 달리 인간관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상적인 공포를 다뤘다는 점 등이 국내 관객의 공감을 이끌어내 할리우드판 곡성이라는 입소문까지 났다. 역시 인종차별이라는 민감한 소재를 다루면서 서스펜스, 유머, 호러 등을 동시에 담아 공포와 웃음을 자아낸 성공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메


    관객 226만명


    >


    무서운 장면도 없는 무서운 영화<공 죠링>은 제이 다스 왕 감독이 실화를 다룬 잔혹함은 덜어내고 가족의 아이가 다소리 긴 이야기를 추구하는 공 죠링 유니버스의 첫번째 영화에서 자극적인 피 칠가프이쟈싱 끔찍한 장면을 완전히 배제한 채 시종 1관왕, 중후하고 군더더기 없이 말을 끌고 자기 갈 작품이다. 새로 집에 이사 온 한 가족이 100여년 전 무참히 죽은 영혼을 만자인 경험하는 말 이 영화는 초자연 현상 전문가 워런 부부의 문재 파 1중에서도 가장 미스테리와 충격적인 실화인 페론 1가족의 실제 경험 다소 리을 영화화했다. 기존 공포영화와 선을 긋는 영화 캔저링은 피나는 자극적인 장면이 없고, 소리에도 두려우며, 실화를 바탕으로 한 공포영화라는 점 등이 관객의 호기심을 자극해 분위기와 이야기만으로 영화에 몰입할 수 있다.


    이미 자출처 : 네이버 영화관 수 출처 :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