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윤창호법이란? 달라진 음주운전 단속·처벌기준 살펴보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01:40

    >


    멀리 가지 않았는데 별로 취하지 않아서 괜찮은 줄 알았어요.잊을 만하면 심심찮게 들려오는 음치운전 소식! 소리운전은자기생명은물론가족과남의생명에도치명적인위협이되는행위이기때문에절대하면안된다는거아시죠?반갑게도 지난해부터 소리주 운전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윤창호법'이 시행되면서 소리주 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함께 올해 6월부터는 도로 교통 법이 개정되면서 소리 주운 전 처벌 기준도 강화되는 방안이라고 하는데요. 보다 강화되고 있는 소리의 술 운전 기준, 어떻게 변화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윤창호법이란?


    >


    지난해 12월 181운전자들이 꼭 알아야 하는 중요한 법률이 시행되었습니다. 바로 윤창호법이다. 윤창호 법은 부산 해운대구에서 만취한 sound 운전자의 차량에 치여 숨진 윤창호 씨의 사망 의문을 계기로 만들어진 법안으로 고인의 이름을 따 이름이 붙여졌습니다.윤창호법은 sound 운전자에 대한 처벌 수위를 높이고 sound 음주운전 기준을 강화하는 예기 등을 담은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 개정안 및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줄인다. 이 법안의 핵심은 한마디로 sound 음주운전 기준과 처벌 기준을 강화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개정안 중심'특정 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한 특정 범죄 가중 처벌 법 개정 법의 경우 2018년 12월 181에서 이미 시행 중인,입니다. 도로 교통 법 개정 법의 경우 2019년 6월 251부터 시행될 계획이다.sound 음주운전 처벌 강화 예기는?


    >


    지난 첫 2월부터 특정 범죄 가중 처벌 법이 시행된 한가 운데 소리 주운 전자에 대한 처벌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음성운전으로 인한 차 사고를 미필적 고의가 아닌 살인죄와 동급으로 처벌할 수 있게 됐다. 소리주에 의한 사망사고가 발생한 경우 피의자에게 무기징역까지 형량이 부과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보다 구체적인 처벌 기준을 보면 소리 들기 전에 사망 사고를 일으킨 경우 법정형이 현행'최초의 나이 이상의 유기 징역'에서 '3년 이상의 징역 또는 무기 징역'에 높습니다. 사람을 부상시킨 경우에는 현행'최초의 0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서 '최초의 나이 이상 첫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최초의 0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으로 형량이 무거워집니다.


    ​ ​ ​ ​ 6월부터 소음 주운 전 단속 기준도 강화, 바뀐 소음 주운 전 정지 취소 기준은?


    >


    한편 올 6월 251부터는 도로 교통 법 개정안도 함께 시행되고 소음 주운 전 단속 기준으로 처벌 기준이 보다 강력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는 소음 주운 전 3회 이상 적발 시 징역 일년~3년은 500만원~처음으로 000만원의 벌금을 부과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소음 주운 전 2회 이상 적발 시 징역 2~5년은 최초의 000만원~2,000만원의 벌금을 내야 할 것이다.역시 운전 면허 정지 취소 등에 대한 단속 기준도 변이가 생긴다고 하네요. ▲ 운전 면허 정지 기준은 혈중 알코올 농도 0.05~0. 첫 0%미만에서 0.03~0.08%미만에서 ▲ 운전 면허 취소 기준은 혈중 알코올 농도 0. 첫 0%이상에서 혈중 알코올 농도 0.08%이상 변 교은뎁니다. 역시 운전 면허 취소 시 다시 취득이 제한되는 결격 기간도 3년 기준, 현행 3회에서 2회로 강화될 의도죠.


    술 마신 후에는 운전대를 잡을 수도 있어요! 추천도! 그만하세요!


    >


    sound주행 후 운전을 하면 자신도 모르게 주의력, 판단력, 운동능력이 떨어져 크고 작은 사고를 유발한다. 이로 인해 매년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으면 다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합니다."윤창호 법 시행으로 이런 피해를 조금 이그와잉마 주는 1수가 되기를 희망한다.sound 음주운전 단속·처벌 기준과 함께 운전자 개개인의 의식변이도 중요하겠죠. 그동안 술에 대해서 관대한 사회 습관이 sound 주운 전에 대한 안 1 한 사고를 안 키워과인. 반성하게 됩니다. sound 음주운전은 자칫 과인과 타인의 목숨을 앗아갈 수 있는 심각한 범죄임을 깨닫고, 술을 마신 뒤에는 운전대를 잡기도! 운전을 권하지도 않아! 없는 건강한 운전문화를 함께 만듭시다!※ 자세한 사항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sound 음주운전 측정 및 처벌기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